국가산업대상…한전KDN 2년 연속 동반성장부문 대상 수상
국가산업대상…한전KDN 2년 연속 동반성장부문 대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4.15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술 협력과 지역상생으로 상생문화 확산 공로 인정받아
한전KDN 본사 전경.
한전KDN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협력하고 지역상생을 통한 상생의 문화 확산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15일 스위스그랜드호텔(서울 서대문구 소재)에서 열린 ‘2021년 국가산업대상(National Industry Awards 2021)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한전KDN은 ▲전력ICT 기술 협력 선도 ▲동반성장과 지역상생 확산 ▲판로개척과 성장지원 ▲에너지ICT 산업생태계 조성 등을 동반성장 4대 핵심 전략으로 정하고 12개 분야 32개 실행과제를 추진해 대내외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선도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한전KDN은 중소벤처기업부·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 등과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을 하는 한편 중소기업 연구개발(R&D) 투자 활성화를 위한 54억 규모 기금 조성과 지난해 언택트시대 중요정보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원격물리보안체계 등 6개 과제를 새롭게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한전KDN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 대상 대출 지원 ▲에너지ICT 스타트업 대상 비대면 국내외 판로지원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채용관 등록 중소기업 대상 인센티브 지급 ▲상생결제제도 확대 운영 ▲우수협력회사 장기 재직 지원 등을 통한 동반성장 생태계 문화를 조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한전KDN은 산업생태계 기반이 될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사업모델 개발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항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 성과와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제공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발해 시상하는 것으로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에서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