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갑질 근절 사례집 온·오프라인 출판
서부발전 갑질 근절 사례집 온·오프라인 출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3.24 2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부발전이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에서 직장 내 갑질 근절 사례집을 출간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24일 서부발전이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에서 직장 내 갑질 근절 사례집을 출간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이 직장 내 갑질 근절 사례집인 ‘탁 대리와 함께하는 60가지 갑질 근절 이야기 60계 지킴이북’을 온·오프라인으로 출판하고 24일 본사(충남 태안군 소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 사례집은 모든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갑질 사례를 웹툰형식으로 쉽게 재미있게 풀어쓰고 있으며, 직장인이 경계해야 할 60가지 갑질 상황을 그림으로 표현해 이해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서부발전 측은 60개 갑질 근절 사례 속에서 소심하지만 하고 싶은 말을 해야만 직성이 풀이는 탁 대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고 설명하면서 5년 차 탁 대리는 직장 내 불합리한 관행과 상사들의 갑질을 참다못해 유쾌·상쾌·통쾌한 사이다 발언을 쏟아내며 부조리한 상황을 해학적으로 꼬집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석기 서부발전 윤리준법부 차장은 “이 사례집은 대한민국 직장 내 만연한 갑질 문화를 근절하는 한편 청렴한 사회 구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 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구글북스·네이버북스·국립중앙도서관 등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