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
한국다우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3.16 1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다우(대표이사 유우종)가 충청지역 중·고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탄소 배출 감소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한 결과 지난 15일 최종 우승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콘테스트는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 등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공모해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대전·충남·세종지역 중·고등학교 동아리 10곳이 참여했다.

최종 수상의 영예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reduce), 재사용하고(reuse), 재활용하는(recycle) ‘RE-3 캠페인’을 기획한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생명과학 동아리인 생동감에게 돌아갔다.

이 동아리는 병뚜껑 모으기와 투명 플라스틱 컵 재활용, 이면지 활용 친환경 노트 제작, 우유곽 모으기 등을 교내 안팎에서 실천하는 한편 실제 이러한 활동이 얼마나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지를 도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유우종 한국다우 대표이사는 “이번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는 청소년기 학생들이 탄소중립과 순환적 경제 등 지속 가능성 달성을 위한 인류의 노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하고 이를 꾸준히 행동으로 이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