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시스템 개발
한전KDN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시스템 개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2.16 1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 조회·예측해 사업 의사결정 도와
한전KDN 본사 전경.
한전KDN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주요 사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조회·예측함으로써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인 ‘KDN-SVBA(Social Value Based Accounting)’을 공공기관 최초로 개발한데 이어 구축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회계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사 전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의 결과를 화폐단위로 측정하는 것으로 측정 자료를 분석·진단·개선함으로써 전사 차원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주요 기능은 사업의 계획단계에서 예측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액 예상 시뮬레이션과 사업수행을 통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 창출액 조회, 사용된 원가 대비 사회적 성과 비율 조회 등이다.

한전KDN 측은 이 시스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으로 동일한 비용 대비 사회적 가치가 높은 원가를 비교·예측할 수 있는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효과를 고려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전KDN은 앞으로 이 시스템의 데이터를 사업전략과 연계해 매년 사회적 가치 성과 창출 목표액을 설정하고 임직원 누구나 쉽게 접속해 사회적 가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유관기관·협력업체 등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한전KDN은 올해 이 시스템 구축과 함께 국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 성과 확산을 위해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반영 사회적 가치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고유의 사회적 가치 브랜드를 새롭게 구성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한전KDN은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만큼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는 한편 끊임없이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