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세미나 오는 23일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세미나 오는 23일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2.07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23일 ‘2021년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사용 확대 및 사업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정부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사용을 확대해 자동차용 연료뿐만 아니라 새로운 적용대상에 항공기·선박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꾸며진다.

이날 주제발표는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의 역할과 2021년 국내 바이오연료 현황/전망 및 활성화 방안 ▲2021년 바이오연료 정책방향 및 개선과제 ▲전력수급 측면에서의 바이오연료 활용방안 ▲2021년 목질계 바이오연료 현황 및 전망과 활성화 방안 ▲2021년 바이오매스 전소 열병합발전소 건설운영 및 신사업 계획 ▲바이오매스 기반 무수당 알코올 제조 및 용도개발과 기대효과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바이오매스/바이오가스 확대 및 사업화 전략 ▲글로벌 바이오매스 연료시장 현안과 이슈 / 장기전망 및 쟁점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 세미나는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가 원래 취지대로 저탄소와 분산전원 역할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뜻깊은 논의를 마련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 (02)2025-1333~7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23일 산업교육연구소 주관 ‘2021년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사용 확대 및 사업전략 세미나’.
오는 23일 산업교육연구소 주관 ‘2021년 저탄소를 위한 바이오연료·바이오매스 사용 확대 및 사업전략 세미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