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석유·가스 새로운 시추 중단…바이든 행정명령 서명
美 석유·가스 새로운 시추 중단…바이든 행정명령 서명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01.29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대응 연방정부 우선 과제로 격상하고 토지·수역 30% 보존
백악관 기후변화 전담 위원회 신설…4월 기후정상회의 추진도 포함
지난 27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기후변화대응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지난 27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기후변화대응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에너지타임즈】 조 바이든(Joe Biden) 미국 대통령이 지난 27일 연방 토지·수역 내 석유·가스의 새로운 시추를 중단하는 등 기후변화대응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NBC뉴스 등 미국 보도에 따르면 미국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기후변화문제와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일련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서명에 앞서 “우리는 이미 기후변화 위기 대응에 너무 오랫동안 기다려 왔다. 더 기다릴 수 없다. 이젠 행동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후변화 역시 코로나-19 대유행과 같이 통합된 국제적 대응이 필요하고 미국이 선제적으로 이끌어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한 행정명령은 기후변화대응을 연방정부 우선 과제로 격상하고 2030년까지 연방 토지·수역의 30%를 보존하며 이 지역 내 석유·가스의 새로운 시추를 중단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 백악관 내 기후변화를 전담하는 위원회를 신설하고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세계 지도자들과 기후정상회의를 추진한다는 내용 또한 담고 있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0일 파리기후협약에 재가입하고 미-캐나다 키스톤 LX 송유관 건설 허가를 취소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