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미래 인재 육성 프로젝트 가동
에너지경제연구원 미래 인재 육성 프로젝트 가동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1.01.27 2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울산 남구지역 초·중등학생 450명 대상 교육과정 운영
27일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에너지공단을 비롯한 울산 남구청과 학생 미래에너지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27일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에너지공단을 비롯한 울산 남구청과 학생 미래에너지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이 한국에너지공단을 비롯한 울산 남구청 등과 에너지전환·그린뉴딜·탄소중립 등 에너지 현안 이슈에 대한 인식개선과 성과확산을 위한 울산 남구지역 초·중등학생을 미래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기로 하고 27일 ‘학생 미래에너지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에너지경제연구원은 ▲교육과정 기획 ▲강사·교육시설 지원, 울산 남구는 ▲참여학생 모집 ▲학생수송차량 지원 ▲교육과정 재정 지원, 에너지공단은 ▲에너지홍보관 체험 지원 ▲에너지 분야 마을강사 지원 등을 맡게 된다.

특히 이들은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울산 남구지역 내 초등학생 5·6학년과 중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모두 15회에 걸쳐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은 “이 교육은 에너지정책을 홍보하고 성과확산의 수단이자 지역교육 지원을 활용한 창의·체험교육”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에너지경제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울산지역 지자체를 비롯한 에너지공단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