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충북 4번째 수소충전소 준공
가스기술공사 충북 4번째 수소충전소 준공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1.25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가스기술공사가 충북 제천시 봉양읍 소재에 삼보수소충전소 건설을 완료하고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22일 가스기술공사가 충북 제천시 봉양읍 소재에 삼보수소충전소 건설을 완료하고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충청북도 친환경자동차 보급계획에 의거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충북 제천시 봉양읍 소재에 삼보수소충전소 건설을 완료하고 지난 22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 충전소는 청주지역 2곳과 충주지역 14곳에 이어 충북지역 내 4번째 수소충전소로 건설됐으며, 충북지역과 강원지역 수소자동차 이용자들의 편의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제천시는 이 충전소 운영으로 수소자동차 280대를 보급할 수 있는 기반을 바탕으로 충북지역 친환경자동차 대중화에 일조하게 된다.

공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가스기술공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충북도와 제천시의 지원으로 삼보수소충전소를 성공적으로 건설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가스기술공사는 충전설비 고장으로 인한 감압충전과 충전설비 고장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수소충전소 통합 모니터링 설비 구축과 광역정비 서비스망 지원사업을 병행해 수소충전소 고장정비로 인한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