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2기 창업팀 활동 본격화
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2기 창업팀 활동 본격화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1.01.14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프로젝트 제2기 창업 지원을 받안 아일랜드 슈샤인 전경.
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프로젝트 제2기 창업 지원을 받안 아일랜드 슈샤인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이 청년 주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년창업프로젝트인 ‘꿈을 펼쳐 보령’의 제2기 창업팀이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앞서 중부발전은 창업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꿈을 펼쳐 보령 제2기 창업팀으로 3개 팀을 선정하고 지난해 9월 이들 팀과 협약을 체결한 뒤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역량 강화와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한 바 있다.

꿈을 펼쳐 보령 제2기 창업팀 중 하나인 신발전문케어숍 ‘아일랜드 슈샤인’은 지역사회에서 마케팅을 펼치며 영업을 본격화하고 영어학습 모바일게임 앱 개발회사인 ‘뿌뿌카드앤앱’과 편의점 레시피 정보검색 플랫폼 개발회사인 ‘팰로알토인포메이션스(주)’는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올해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업역량을 갖춘 청년들이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9년부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팀을 선정해 창업자금과 임차료를 지원하는 꿈을 펼쳐 보령 프로젝트를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