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회원가입 1만호 돌파
한전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회원가입 1만호 돌파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1.01.06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가 빌딩·공장·상가 등 대형 전기설비 운영에 필요한 품질·안전 등의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를 지난해 11월 16일 출시한 가운데 2개월 만에 회원가입 1만 호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AMI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 융합으로 전기안전관리 업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전기안전관리자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공동주택의 경우 매년 여름·겨울철 냉·난방시스템 과부하로 인한 정전사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 서비스는 정전과 관련된 정보를 사전에 예측하고 위험경보를 발송해 줌으로써 사고 예방에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한전은 이 서비스 회원가입 1만 호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내달 26일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천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기존 회원가입 고객이 전기안전관리자 지인에게 이 서비스 신규 가입을 추천하면 추천인과 추천받고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하는 것으로 진행되며, 당첨자에게 갤럭시 워치와 무선가습기, 커피쿠폰 등의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한전은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설비관리업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주요 기능.
한전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주요 기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