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
지역난방공사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 고도화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2.31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기업경영의 새로운 트렌드로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등이 관심을 받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체계를 고도화하고 국민이 자사 사회적 가치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성과측정모델을 개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경영체계를 더욱 강화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역난방공사는 사회적 가치 내재화를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전략체계를 진단하는 한편 에너지절약이란 자사 설립목적과 연계한 중점가치를 도출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 전략목표를 설정하는 등 사회적 가치 전략체계를 고도화했다.

그 일환으로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8월 포스트코로나시대를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체계로 전환을 위한 그린뉴딜 그랜드 플랜을 수립한데 이어 코로나-19 고통 분담과 위기 극복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발달장애인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등 의미 있는 사회적 가치 추진 성과를 냈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는 창출된 사회적 가치 성과를 국민 등 이해관계자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모델을 개발하기도 했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