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대상…지역난방공사 대통령 표창 수상
에너지대상…지역난방공사 대통령 표창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22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E 정책·홍보 선도적 이행으로 국민 인식 개선 크게 기여
22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파르나스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2020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난방공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2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파르나스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2020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난방공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재생에너지 홍보사업을 통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국민 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2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파르나스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2020년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난방공사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RPS) 도입 후 8년 연속 100%를 달성해 국내 신재생에너지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과 함께 동탄연료전지 운영, 수소경제 로드맵 구축 등으로 수소경제 활성화를 주도적으로 수행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는 폐광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인 ‘에코 잡-시티 태백’ 참여와 지역사회 환원·민간 협업형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하는 등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또 지역난방공사는 자사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대국민 공모전과 온라인 기부사업 등 국민 직접 참여 소통형 전략적 홍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난방공사가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과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한 뒤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 발굴에 앞장서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 등 사회기여형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너지대상은 2018년부터 한국에너지효율대상과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을 통합한 에너지부문 최대 규모 정부포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