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지랩, 가스앱으로 에너지사용량 조회서비스 출시
에스씨지랩, 가스앱으로 에너지사용량 조회서비스 출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2.21 2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씨지랩이 가스앱으로 제공하는 에너지사용량 조회서비스.
에스씨지랩이 가스앱으로 제공하는 에너지사용량 조회서비스.

【에너지타임즈】 에스씨지랩(대표 박동녘)이 서울도시가스와 인천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이 국토교통부 한국감정원에서 운영하는 그린투게더서비스와 함께 에너지사용량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스앱을 사용하는 서울도시가스 권역 고객 중 아파트에 거주하는 고객은 가스앱 내 간단한 정보 제공 동의를 통해 손쉽게 해당 가국의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의 월별 사용량을 확인하고 전년 사용량과 단지 내 동일 면적 가구들의 평균 사용량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현재 거주하는 건물의 에너지사용등급 등 성능정보를 조회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는 “이 서비스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데이터 개방과 활용으로 한국판 뉴딜에 부합하는 공공과 민간의 모범적인 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내다본 뒤 “앞으로도 가스앱은 에너지데이터를 비롯한 양질의 공공·민간 데이터 연계를 통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씨지랩이 지난 2월 첫선을 보인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는 서울·경기·인천 등 약 340만 가구를 대상으로 ‘가스앱’과 ‘가스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스앱은 50개 이상의 도시가스 특화 업무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요금할인, 파트너십, 생활콘텐츠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