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윤리경영學 주관 윤리경영대상 수상
가스기술공사, 윤리경영學 주관 윤리경영대상 수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2.18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기술공사 본사 전경.
가스기술공사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윤리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민간부문 확산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18일 열린 한국윤리경영학회 주관 ‘2020년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가스기술공사는 윤리경영학회를 비롯한 윤경SM·공기업청렴사회협의회·대전청렴사회민관협의회 등에서 다양한 윤리경영과 반부패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가스기술공사는 지난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중·장기 윤리경영 추진전략을 수립한 뒤 ‘청렴·투명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기술 리더’란 윤리·청렴 비전을 설정하는 등 다양한 추진전략과 전담조직을 갖춰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가스기술공사는 지역일자리 창출과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비대면 동반성장몰 도입과 위기청소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 매칭과 멘토링 지원 등 고유의 목적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진수남 가스기술공사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가스기술공사는 윤리경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윤리·청렴과 반부패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