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경기도 추진 1호 수소충전소 준공
가스기술공사 경기도 추진 1호 수소충전소 준공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2.17 0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가스기술공사가 경기 평택지역에 블루에너지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하고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15일 가스기술공사가 경기 평택지역에 블루에너지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하고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경기도에서 추진한 1호 수소충전소인 블루에너지수소충전소를 경기 평택시 장안동 일대에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15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 충전소는 700bar기준 시간당 30kg을 충전하는 충전설비로 대당 3분 이내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연속으로 충전하면 30분 동안 5대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가스기술공사 측은 이 충전소 관련 초기부터 고압저장용기를 대용량으로 구축함으로써 차량이 몰리는 피크시간에도 40대 연속 충전이 가능하고 대기시간 없이 충전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가스기술공사 측은 자사에서 개발한 충전노즐동결방지장치가 적용돼 충전 시 충전주입구가 얼어붙는 아이싱현상을 개선해 충전성능을 향상시켰고 정전기 방지패드와 저장설비 보호를 위한 방호벽 설치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1983년 국내 천연가스시장을 열었던 평택시에서 코로나-19 여파로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안전하게 블루에너지수소충전소 준공이 완료될 수 있었다”면서 “가스공사는 이 사업을 토대로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수소 인프라 보급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