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석유관리원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2.09 0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석유관리원이 본사(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ISO45001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8일 석유관리원이 본사(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ISO45001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석유관리원은 안전보건정책에 대한 실행계획을 수립·실행·점검하며 그 결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석유관리원은 최고경영자 안전보건에 대한 경영방침을 실행할 수 있는 매뉴얼·절차서·지침서 등을 제정했고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실천하고 있다. 또 발견된 위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자율안전보전체제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이 인증은 석유관리원 임직원 모두가 안전과 보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성과”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석유관리원은 안전을 기관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임직원을 비롯한 국민 모두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지난 8일 본사(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