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티유브이슈드, 기술·정보교류 업무협약 체결
석유관리원-티유브이슈드, 기술·정보교류 업무협약 체결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05 0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관리원 본사 전경.
석유관리원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티유브이슈드코리아와 우리 자동차 제작사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소비자권익을 보호하기로 하고 지난 3일 비대면으로 기술·정보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석유관리원과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국내·외 제작사 한국·유럽 인증 획득 지원 ▲시험시설 / 인증인프라 상호 협력 ▲자동차 배출가스·연비·출력 등 성능평가 인증과 시험 평가 ▲수소산업 / 전기·에너지분야 시험평가 협력 ▲기술교류 위한 연수·세미나·워크숍·교육 개최 등에 협력하게 된다.

석유관리원이 수소·전기자동차 시험 평가에 대한 외부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최근 핵심산업으로 손꼽히는 친환경그린모빌리티에 대한 인증평가 능력 강화의 일환이며, 미래기술지원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석유관리원은 이 협약으로 수입차 예비결함확인검사를 티유브이슈드코리아와 공동으로 수행함에 따라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할 수 있어 국내 소비자권익 보호는 물론 대기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완식 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장은 “석유관리원은 시험인증능력을 보유하는 티유브이슈드와 업무협약으로 시험인증분야에 있어 급변하는 미래자동차시장에 대한 대응능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한 뒤 “앞으로도 석유관리원은 티유브이슈드와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티유브이슈드는 독일 뮌헨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50개국 1000개 이상 사업장에서 2만5000명 이상 전문가들이 시험·인증·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