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혁신 경진대회…가스공사 케이피케이션 국무총리상 수상
인사 혁신 경진대회…가스공사 케이피케이션 국무총리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12.04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공사 본사.
가스공사 본사.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KOGAS Value Chain 의사결정 체험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개발 사례’를 지난 3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0년 인사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출품한 결과 인사 혁신 모범사례로 선정돼 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 가스공사는 지난해 신설한 ‘영프로페셔널 육성반’을 중심으로 신입직원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형태로 개발해 밀레니얼세대 신입직원들의 소속감 증대와 자사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증진 기회를 제공한 사례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심사단은 기존 주입식 교육이 아닌 쌍방향 교육으로 수강생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낸 점과 모든 수강생이 토론에 참여함으로써 소통·협력 역량을 발휘하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을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단비 가스공사 영프로페셔널육성반 반장은 “영프로페셔널육성반은 젊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계 확립을 목표로 입사 4년 차 이하 직원들로 구성한 혁신 조직으로서 실력이 뛰어난 젊은 막내형 가능성을 보여준 좋은 사례”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 대회는 2006년부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사 혁신 관련 성과를 공유하고 범정부적인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77곳 기관 159개 사례가 접수된 가운데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곳 기관의 사례가 이날 경합을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