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영광태양광단지 준공…국내 최대 규모 자랑
중부발전 영광태양광단지 준공…국내 최대 규모 자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1.17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염전부지 활용 100MW급 태양광설비 설치하고 312MWh급 ESS 탑재
재생에너지사업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초점 맞춰 건설프로젝트 추진
17일 열린 중부발전 영광태양광발전단지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귀빈들이 테이프커팅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17일 열린 중부발전 영광태양광발전단지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귀빈들이 테이프커팅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전남 영광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태양광발전단지가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발전설비용량이 무려 100MW다.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박형구)은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하사리 일원 폐염전 100만㎡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인 발전설비용량 100MW 규모 태양광발전단지를 조성하고 312MWh급 태양광발전 연계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설치한데 이어 17일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앞으로 이 발전단지는 영광지역에 거주하는 가구의 2.3배에 달하는 6만2000가구에서 연간 이용할 수 있는 139GWh에 달하는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중부발전 측은 이 프로젝트 관련 재생에너지사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춰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중부발전은 태양광발전용 인버터를 제외한 모듈·구조물·배터리 등 태양광발전·ESS 등의 주요 기자재를 100% 국산으로 사용해 재생에너지산업 육성에 이바지했고 전기·토목·구조물 등의 건설공사 전체를 현지 기업 위주로 수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에너지전환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있다”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국내외 재생에너지사업의 양·질적 확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영광태양광발전단지 이외에도 발전설비용량 100MW 규모 새만금태양광발전사업을 비롯해 고속도로·산업단지·염해부지·수면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