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서울도시가스·에스씨지랩, 모바일 플랫폼 제휴하기로
JB·서울도시가스·에스씨지랩, 모바일 플랫폼 제휴하기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1.04 1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JB(주)(대표이사 한권희)가 비대면 시대에 걸맞는 IT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울도시가스(주)·에스씨지랩(주) 등과 모바일 플랫폼 기반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JB·서울도시가스·에스씨지랩은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공유하고 인공지능(AI) 학습모델 적용과 모듈단위 솔루션 개발 등을 통해 각각 시스템을 비대면 업무환경에 맞게 재구성하고 새로운 사업과 연계방안 등을 구체화해 나가게 된다.

한권희 JB 대표이사는 “도시가스 사업이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탓에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 학습모델 도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면서 “이 협약은 세종·충남지역 에너지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당사와 서울도시가스가 힘을 모아 포스토코로나시대와 비대면 등에 맞춰 지역산업의 다변화와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진철 서울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서울도시가스는 2016년 모바일 고객센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1인 고객센터와 스마트안전관리 앱, 고객용 리워드 앱 등을 개발해 실생활과 현장업무에 접목해 오고 있다”고 소개한 뒤 “서울도시가스는 비슷한 시기에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오픈해 운영해온 JB와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에스씨지랩은 모바일 IT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가장 진화된 공공서비스로 평가받아온 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인 가스앱을 개발한 바 있다.

또 이 회사는 지난 9월 2020년도 국가서비스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