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에너지 검단신도시 지역난방 적기 투자 기반 다져
청라에너지 검단신도시 지역난방 적기 투자 기반 다져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10.30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과 3900억 규모 금융약정 체결
가중평균금리 획기적으로 낮춰 연간 30억 금융비용 절감 기대돼

【에너지타임즈】 검단신도시 지역난방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자인 청라에너지가 연간 30억 원에 달하는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금융약정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청라에너지(주)(대표 강구인)는 검단신도시 지역난방사업권을 확보한 가운데 국민은행·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으로부터 이 사업에 필요한 투자비 3900억 원을 조달할 수 있는 금융약정을 지난 29일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청라에너지 측은 기존 차입구조와 금융조건을 모두 새롭게 변경하는 리파이낸싱(Re-Financing) 형태로 진행됨에 따라 가중평균금리를 획기적으로 낮춰 연간 30억 원에 달하는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청라에너지는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상황해야 했던 기존 차입금 원금상환재원을 검단신도시 지역난방사업 투자비로 전용함으로써 추가 차입과 유상증자 부담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강구인 청라에너지 사장은 “올해 초 코로나-19 사태 세계적 확산으로 금융시장 불안이 가중됐으나 새로운 대주주단 측에서 청라에너지 미래 사업성을 높이 평가해 종전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리파이낸싱 금융약정을 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 재원 조달로 검단신도시 지역난방공급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청라에너지는 청라국제도시·김포한강신도시 등 11만 세대에 지역 냉·난방용 열을 공급하는 에너지에너지사업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