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 참가자 모집
지역난방공사,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 참가자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9.22 2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국제기호 NGO인 굿피플과 함께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과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철인3종경기인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4주간 참가자 25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레이스에 함께하는 은총이는 6가지 희귀‧난치병을 갖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나 아버지와 함께 달리며 이를 극복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으로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시‧공간 제약 없이 정해진 거리를 완주하는 레이스인 버츄얼레이스방식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5‧10‧15km 등 3가지 코스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들은 관련 어플을 통한 거리 측정으로 레이스기간 중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 대회 참가비 전액은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아동 응원키트 지원에 사용된다.

황창화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에서 나눔의 문화 확산이 계속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버츄얼레이스방식으로 올해 대회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2013년부터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과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국민 참여기금 5억 원가량이 어린이 재활을 위한 치료비로 지원된 바 있다.

지역난방공사 주관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 포스터.
지역난방공사 주관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