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공사 모든 직원 참여 청렴결의대회 개최
석탄공사 모든 직원 참여 청렴결의대회 개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9.17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유정배 석탄공사 사장이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년도 청렴결의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17일 유정배 석탄공사 사장이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년도 청렴결의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가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한 2020년도 청렴결의대회를 웹페이지 신규 개설을 통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석탄공사 측은 입갱과 퇴갱 등으로 근무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직원들을 배려해 모든 과정을 녹화해 자료를 배포하는 형태로 모든 직원이 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대회는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공공분야 갑질에 대한 사례를 살펴보는 한편 예방하는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유정배 석탄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가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공직자 바른 자세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한자리에 모일 순 없지만 모든 임직원이 청렴실천에 대한 의지는 반드시 함께 모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석탄공사는 부패유발요인 차단을 위해 자사 사규개선사례가 권익위원회 주재 공공기관 사규 개선 관련 감사관 화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