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취업 활성화…한전KDN 취업연계형 인턴십과정 운영
고졸 취업 활성화…한전KDN 취업연계형 인턴십과정 운영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9.15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역량향상프로그램을 비롯한 기업예절교육 등 다채롭게 구성‧운영
한전KDN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 전경.
한전KDN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광주·전남지역 16곳 실업고등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취업연계형 인턴십과정을 지난 14일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과정은 전공 관련 실무실습과 전력ICT 특화교육 등 기술역량향상프로그램을 비롯해 취업 시 직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예절교육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전KDN 측은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대면현장실습을 줄이는 한편 지역 내 대학·기관 등과 협력해 소규모 대면 교육이나 비대면 교육 방식을 혼합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전KDN은 인턴십프로그램 종료 후 인턴십 수료자에 대한 협력회사 필요인재와 매칭을 통한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교육과 모의면접 등 다각적인 지원으로 고졸 취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한편 한전KDN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교육청·실업고등학교·협력기업·대학교·지역사회 등과 유기적인 연계를 추진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생태계 조성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한전KDN은 인턴십 운영을 위해 지난 6월과 7월 광구광역시교육청·전라남도교육청 등과 고졸 일자리 활성화 상호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