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경제 강화…한전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도입 선포
공정경제 강화…한전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도입 선포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9.03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한전이 2020년도 제2차 윤리준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3일 한전이 2020년도 제2차 윤리준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종갑)가 3일 2020년도 제2차 윤리준법위원회 회의를 열어 자사 특화형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도입을 선포했다.

이 프로그램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기업이 자율적으로 도입‧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으로 법 위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거래 전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제도다.

특히 한전은 공정거래자율준수실천선언문을 통해 이 프로그램 도입과 자율준수실천의지를 표명했으며, 연내 이 프로그램 구축을 완료한 뒤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전은 이 자리에서 공정거래모범모델 추진계획과 실적을 보고했다.

올해 한전은 공정경제를 선도하는 모범기업이 되겠다는 최고경영자 의지에 의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고객‧이해관계자 등 거래상대방 입장에서 업무 전반에 대해 불공정요소를 점검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모범거래모델을 추진했다.

모범거래모델 주요 내용은 고객 권익 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협력사 부담을 완화해 계약상대방과 동등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며, 그 일환으로 한전은 3개 분야 모범거래모델인 ▲고객과 공정거래 ▲협력사와 공정거래 ▲계약상대방 불공정행위 차단 등을 바탕으로 모두 45개 과제를 선정해 현재 15개 과제를 이행한데 이어 나머지 과제를 연내 완료할 방침이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준법·윤리·공정거래는 지속가능 한 발전을 위한 기본전제조건으로 한전은 고객·지역사회·협력사와 상생발전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한전은 다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공정문화를 확산함으로써 공공분야 공정경제를 정착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 윤리준법위원회는 윤리준법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고 윤리경영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주요 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기구로 사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상임이사 5명과 사외위원 3명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