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동반성장몰 활성화 힘 보태
남부발전 동반성장몰 활성화 힘 보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8.28 18: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복지포인트 희망직원 대상 동반성장몰포인트로 지급
남부발전 동반성장몰 메인화면.
남부발전 동반성장몰 메인화면.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희망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복지포인트를 동반성장몰포인트로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해 마련한 상생형 쇼핑사이트로 가전‧생활용품‧패션 등에 이르기까지 현재 4만 곳에 달하는 중소기업 제품이 이 몰에 등록돼 있다. 이 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판매수수료 최소화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남부발전은 한국남부발전노동조합과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영업활동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내복지포인트 사용처 확대와 희망직원 동반성장몰포인트 지급 등에 대해 협의한 바 있다.

남부발전노조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최악의 경제위기 속에서 노사가 힘을 합쳐 중소기업 살리기에 나서자는 취지”라고 설명한 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다른 기업으로 확산되는 등 위기 극복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온누리상품권 집중 사용 권장과 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시행 등 침체 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전달과 저소득가구 스마트기기 지원, 임직원 헌혈 참여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