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명장 육성…한전KPS 마이스터高 교사연수과정 운영
기술명장 육성…한전KPS 마이스터高 교사연수과정 운영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8.12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 본사 전경.
한전KPS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전KPS(주)(사장 김범년)가 기술명장 육성을 위한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를 위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자사 인재개발원(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전국 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KPS-패러데이스쿨 교사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전국 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18명이 이 과정 연수생으로 참여했으며, 이들 연수생들은 마이스터고등학교 교육변화 촉진과 기술명장 육성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인 ▲발전정비개론 ▲밸브·펌프·계측제어 정비기법 ▲예측진단 ▲발전소 현장체험 등을 소화했다.

특히 한전KPS 채용담당자들은 이들 연수생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의 의견수렴과 취업현장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 과정은 전력산업 속 한전KPS 역할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었고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이 세계적 기술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 현장 실습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다”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KPS-패러데이 스쿨은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에게 한전KPS에서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명장 강사진을 활용해 현장기술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기술적 시야를 넓혀주고 현장적응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 기반이 될 차세대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