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서산시, 서산수소충전소 운영 업무협약 체결
가스기술공사-서산시, 서산수소충전소 운영 업무협약 체결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7.20 2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서산시청(충남 서산시 소재)에서 가스기술공사가 서산시와 서산수소충전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서산시청(충남 서산시 소재)에서 가스기술공사가 서산시와 서산수소충전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서산시와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소충전소 운영에 뜻을 모은데 이어 20일 서산시청(충남 서산시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산시는 2018년도 환경부로부터 국내 수소자동차 확산 최적지란 평가를 받으면서 수소버스 시범도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수소충전인프라 보급과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충남 서산시 음암면 상홍리 일대에 수소충전소를 건설한 바 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가스기술공사는 서산수소충전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게 되며, 이 충전소 운영인력을 지역주민으로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수소는 청정에너지란 큰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안전성과 경제성에 대한 문제를 동반하고 있다”면서 “가스기술공사는 이 협약을 통해 자사에서 보유한 고압가스설비분야 기술력과 서산시 수소인프라 바탕으로 저탄소친환경수소경제를 선도해 나가는 한편 서산시민에게 수소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스기술공사는 현재 수소버스용 수소충전소 3곳을 포함해 18곳 수소충전소와 2기 수소생산기지구축사업을 진행하는 등 수소충전인프라 확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 2022년까지 전국에 100곳 수소충전소와 10곳 수소생산기지, 3곳 거전수소생산기지 구축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