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제로에너지건축 홍보콘텐츠 내달까지 모집
에너지공단, 제로에너지건축 홍보콘텐츠 내달까지 모집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7.20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올해부터 시행된 공공부문 제로에너지건축의무화 영향으로 자리 잡기 시작한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에 대한 국민 관심을 제고하고 그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홍보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0년도 제로에너지건축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8월 31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제로에너지건축으로 꿈꾸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대학(원)생과 일반인은 제로에너지건축물 개념·필요성·우수성·정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작품으로 응모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영상콘텐츠 ▲광고디자인 등 2개 분야다.

에너지공단은 분야별 예산과 본선을 거쳐 오는 10~1월 중 수상작 8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에너지공단은 수상작을 페이스북·유튜브·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용하게 된다.

한편 제로에너지건축물은 단열·기밀을 극대화해 에너지부하를 줄이고 고효율설비와 신재생에너지 등으로 에너지소요량을 최소화해 설계단계부터 에너지효율 관점에서 지어진 녹색건축물이다.

에너지공단 주관 ‘2020년도 제로에너지건축 홍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에너지공단 주관 ‘2020년도 제로에너지건축 홍보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