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17MW 규모 삼양태양광발전단지 준공
서부발전 17MW 규모 삼양태양광발전단지 준공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7.09 0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열린 사양태양광발전단지 준공식에 참석한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열린 사양태양광발전단지 준공식에 참석한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서부발전(주)(사장 김병숙)이 에스에너지·서환산업 등과 공동으로 총 사업비 537억 원을 투자해 충남 태안군 안면도에 17MW 규모 태양광발전단지를 조성하고 49MWh 규모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연계하는 사업인 삼양태양광발전사업을 매듭지은데 이어 지난 7일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미(未)사용 중인 양식장 부지를 활용함으로써 태양광발전사업에 따른 환경변화를 최소화했고, 국산기자재를 사용함으로써 국내 신재생에너지산업 성장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서부발전은 인근마을에 태양광발전설비 400kW를 기부하는 에너지공유모델을 통해 수익을 주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삼양태양광발전사업은 서부발전의 ‘NEW 재생에너지 3025’ 달성의 초석이 되는 사업”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서부발전은 안면클린에너지사업 등 주민친화형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태안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수익 증대에 직접 기여하는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비롯해 지역주민과 협력하는 상생협력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 신재생에너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발전사업뿐만 아니라 해상풍력발전사업, 연료전지사업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