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전남도교육청, 고졸 일자리 창출 뜻 모아
한전KDN-전남도교육청, 고졸 일자리 창출 뜻 모아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7.06 2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한전KDN이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전라남도교육청과 고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일 한전KDN이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전라남도교육청과 고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타임즈】 한전KDN(주)(사장 박성철)이 전라남도교육청과 고졸취업 지원·활성화를 위한 직업계고 고졸 일자리 활성화에 뜻을 모은데 이어 6일 본사(전남 나주시 소재)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한전KDN과 전남도교육청은 ▲고졸자 대상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운영 ▲수료자 대상 한전KDN·협력업체 채용 정보 제공 ▲취업 연계 등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이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일부를 기초생활수급자·다문화가정·북한이탈주민 가족의 학생으로 선발하기로 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 강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전KDN은 교육청과 협업해 학생들이 우수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5월에 진행된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와 상생취업 연계 협약, 6월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직업계고 학생인턴십 업무협약 등 관련 기관과 협업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지역채용 확대 등 정부의 사회형평채용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