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절전캠페인…온라인 등 비(非)대면 위주 진행
올 여름 절전캠페인…온라인 등 비(非)대면 위주 진행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7.0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가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6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여름철 전력수급대책기간에 맞춰 여름철 절전캠페인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예년과 달리 에너지절약실천에 더해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한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에어컨 사용하기 ▲여름철 적정실내온도 26℃ ▲불필요한 조명 끄기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온라인 등 비(非)대면 위주로 알리는 것으로 진행된다.

특히 정부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고 코로나-19 방역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을 고려해 국민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운전관리가이드를 새롭게 마련한데 이어 이를 이 캠페인 기간 중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와 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한 영상·카드뉴스·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해 국민에게 친숙한 유튜브·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또 이들은 이 캠페인 기간 국민 참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실효성 있는 절전캠페인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2011년 출범했으며, 에너지시민연대·새마을운동중앙회·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한국여성단체협의회 등 5곳 단체로 구성돼 있다.

2020년도 여름철 절전캠페인 유인물.
2020년도 여름철 절전캠페인 유인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