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서비스경영學 주관 서비스 어워드 수상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서비스경영學 주관 서비스 어워드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6.28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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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6일 롯데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서비스경영학회 주관으로 열린 2020년도 하계학술대회에서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이 공공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한데 이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지난 26일 롯데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서비스경영학회 주관으로 열린 2020년도 하계학술대회에서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이 공공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한데 이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박일준 한국동서발전(주) 사장이 서비스 혁신 노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6일 롯데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주관으로 열린 2020년도 하계학술대회에서 공공부문 ‘서비스 엘설런스 어워드(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 사장은 2018년 2월 동서발전 제7대 사장으로 취임한 후 깨끗한 에너지 공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친환경에너지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안전 ▲환경 ▲사회적 가치 ▲4차 산업 등에 역점을 둔 혁신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그는 구체적으로 ▲2019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비율평가 1위 ▲공공기관 첫 협력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링사업 시행 ▲공공기관 최다인 9회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에너지공기업 첫 국산ERP 도입 추진 ▲빅-데이터·드론·로봇·인공지능 등 활용한 스마트발전소 구현 추진 등 공공기관으로서 본업 중심 혁신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 사장은 공공부문 서비스혁신사례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 나서기도 했다.

그는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동서발전이 기울이고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동서발전은 공공기관으로서 국민눈높이에 맞는 대국민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액설런스 어워드는 서비스경영학회에서 서비스 혁신 노력을 기울인 기업의 최고경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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