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1기 사내벤처인 한난스케일닥터 지원 연장
지역난방공사, 1기 사내벤처인 한난스케일닥터 지원 연장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6.18 2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가 제1기 사내벤처팀인 한난스케일닥터에 대한 지원기간을 1년 연장키로 한데 이어 19일 한난스케일닥터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2018년 지역난방공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혁신적인 벤처문화 조성을 위해 사내벤처 공모전을 실시했고, 이 공모를 통해 지난해 2월 최종 사내벤처팀으로 선정된 한난스케일닥터와 지난해 5월 육성지원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 1년간 사업화자금 등을 제공했다.

지역난방공사 측은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발맞춰 한난스케일닥터의 초음파 친환경 세정기술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원기간을 내년 6월까지 연장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난스케일닥터 초음파 이용 친환경 열교환기 세정기술은 그 동안 화학약품으로 처리되던 열교환기 세정기술을 대체해 수질오염 방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한난스케일닥터 아이디어는 적극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난방공사의 비전과 일맥상통하며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수질오염 방지 등 환경문제 해결에 주효할 것”으로 내다본 뒤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는 사내벤처를 비롯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도·경제적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지속적인 벤처 발굴을 위해 그린뉴딜·비대면·디지털부문 등을 포함한 제2기 사내벤처팀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