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본격 가동
동서발전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본격 가동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6.03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정부의 공정문화정책에 부응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엄격히 준수토록 관리하기 위한 내부준법관리시스템인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공정거래위원회 규정에 의거해 공기업이나 민간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내부준법관리시스템이다.

동서발전 측은 이날 발표한 이 프로그램 관련 공정거래위원회 등 정부에서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 일환으로 제시한 공공기관 모범거래모델에 맞춰 개발했으며, 지난달 29일 이사회에서 확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담당부서인 윤리준법부 관장하는 사회적가치추진실장을 자율준수 관리자로 선임 ▲공정거래 법규 내용과 사례를 담은 편람을 제작해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정기적인 교육 실시 ▲법규위반 가능성이 있는 중요행위는 윤리준법부와 사전 협의하도록 하고 위반여부 상시 점검 ▲위반행위 발견 시 익명으로 신고하는 점검·신고체계 마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동서발전은 최근 사내변호사를 증원하는 등 전문 역량을 활용해 자사 업무 전반에 걸쳐 임직원들이 관련 법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