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곰내줌마아제희망키움센터 지붕태양광설비 지원
중부발전 곰내줌마아제희망키움센터 지붕태양광설비 지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6.01 22: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발전에서 지원한 곰내줌마아제희망키움센터(충남 보령시 소재) 40kW 지붕태양광발전설비.
중부발전에서 지원한 곰내줌마아제희망키움센터(충남 보령시 소재) 40kW 지붕태양광발전설비.

【에너지타임즈】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보령시에서 인구감소대책 일환으로 추진한 곰내줌마아제희망키움센터 조성사업에 발전설비용량 40kW 규모 지붕태양광발전설비를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9일 문을 연 이 센터는 기존 폐(廢)양곡창고 리모델링해 청·장년 희망키움센터와 미래설계방, 줌마카페, 곰내아이꿈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민생활 중심지에 경제활동 핵심층 교류거점센터로 조성됐다.

앞으로 이 센터는 지역 활력 제고와 청년일자리 창출, 유아·어린이 양육여건 개선 등 청·장년층 인구 유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중부발전은 이 센터에 대한 시설관리비 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이 사업과 관련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지붕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했다. 또 이 센터 내 커피머신·테이블·정글짐 등의 물품지원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힘을 보태기도 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발전소 주변 농어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부가가치시스템을 구축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