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안전문화 확산 방점…발전5사 공정안전 우수사례 공유
공정안전문화 확산 방점…발전5사 공정안전 우수사례 공유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5.30 0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산업사고예방체계 운영 내실화와 관련 개선방향 토론의 시간 이어져
지난 28일 대전 모처에서 열린 발전5사 공정안전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공정안전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지난 28일 대전 모처에서 열린 발전5사 공정안전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공정안전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발전5사 공정안전협의회(회장 성경모)가 지난 28일 대전 모처에서 한국서부·중부·동서·남부·남동(주) 등 발전5사 공정안전부서장과 담당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2020년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발전5사 공동참여 안건 등 7건에 대한 협의와 운영규정 개정 등을 논의했다.

또 이들은 ▲유해위험물질관리 업무가이드와 온라인 안전교육콘텐츠인 숨은 위험 찾기(서부발전) ▲위험성평가 길라잡이(남동발전) ▲화학물질위험성평가시스템(동서발전) ▲작업위험성평가표준화 추진(남부발전) ▲위험성평가경진대회(중부발전) 등 공정안전부문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발전회사별로 운영 중인 중대산업사고예방체계 운영 내실화와 관련 개선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성경모 발전5사 공정안전협의회 회장(서부발전 공정안전부장)은 “생명안전경영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발전5사는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호간 협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발전5사 공정안전협의회는 공정안전 관련 기술정보 공유와 협업으로 작업현장에 공정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중대산업사고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발전5사 공정안전협의회는 지난해 5월 구성된 협의체로 기술정보 공유와 협력으로 공정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중대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영 중인 안전소통회의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