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앱 고객눈높이 맞춘 다양한 필(必)환경 실천 정보 제공
가스앱 고객눈높이 맞춘 다양한 필(必)환경 실천 정보 제공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5.28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서울도시가스그룹 전략스타트업인 에스씨지랩(주)이 가스앱을 통해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스앱은 현재 서울도시가스 245만 가구와 인천도시가스 90만 가구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라이프&채널을 통해 요리레시피·생활정보·자산관리·지역소식 등을 제공하며 고객과 밀접한 소통을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은 고객들이 다소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에너지절약과 환경보호 실천 등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에스씨지랩은 한국에너지공단·한국환경공단·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과 제휴를 통해 양질의 최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전환과 환경보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필(必)환경시대에 발맞춰 고객생활접점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 세션을 개설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한 뒤 “공공기관에게 가스앱을 주요 환경행정 홍보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눈높이에 맞춘 에너지·환경정보를 제공해 에너지업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공식 출범한 패스(PATH)는 도시가스 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으로 각 지역을 기반으로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시가스회사들에게 통합플랫폼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전문성을 갖춘 도시가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스앱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
가스앱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