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홍보 T/F 부산 동구지역 수소충전소 설명회 개최
수소경제홍보 T/F 부산 동구지역 수소충전소 설명회 개최
  • 정아름 기자
  • dkekckd@naver.com
  • 승인 2020.05.14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수소경제홍보 태스크포스(T/F)가 부산광역시와 부산 동구지역에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 인근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14일 범일5동주민센터(부산 동구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 태스크포스는 수소에너지 필요성과 수소충전소 안전관리현황, 부산 동구지역에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 설치·운영계획 등을 지역주민들에 상세히 전달했다.

부산 동구지역에 구축될 수소충전소는 올 하반기 부산지역 최고의 교통요충지에 개장될 예정이며, 원도심 등 인근지역 수소자동차 보급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지난해 수소자동차 550대와 수소버스 5대를 보급했고 수소충전소 2곳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중으로 수소자동차 830대와 수소버스 15대 보급과 함께 수소충전소 4곳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부산시는 수소에 대한 막연한 불신해소와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현장소통을 강화하는 등 머지않아 도래할 수소사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소경제홍보 태스크포스는 정부·지방자치단체·유관기관·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소에너지와 안전관리체계를 국민에게 상세히 알리기 위해 지난 1월 16일 발족된 바 있다.

앞으로도 이 태스크포스는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