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창립 19주년…새로운 10년 혁신 이끌어나갈 것 다짐
동서발전 창립 19주년…새로운 10년 혁신 이끌어나갈 것 다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4.03 0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동서발전 본사(울산 중구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창립 19주년을 맞아 지난 2일 지난 성과를 되짚어보고 모든 임직원과 새로운 10년에 대한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한 실천노력을 다짐했다.

올해 동서발전은 ▲청렴 혁신 ▲본업 중심 사회적 가치 실현 ▲디지털 혁신 ▲창의적 사고 등을 통해 본업과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일궈내는데 집중한다.

이날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동서발전은 상호존중과 고객감동, 그리고 진심을 다해 행동하는 실천윤리를 통해 안팎으로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 뒤 “소통과 혁신으로 동서발전은 새로운 10년을 맞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동서발전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것과 함께 코로나-19 여파로 사회·경제적으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그 동안 중소기업 상생,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문제 해결을 본업과 연계해 추진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노력했다.

그 일환으로 동서발전은 지난해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비율평가 1위 ▲사고사망만인비율 3년 연속 제로 ▲2015년 대비 미세먼지 42% 저감 ▲역대 최저 고장정지비율 달성 ▲청렴도 1단계 상승 등 모두 5233억 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