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에너지경제硏, 19기 교육생 모집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에너지경제硏, 19기 교육생 모집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3.23 2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전경.
에너지경제연구원 전경.

【에너지타임즈】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이 에너지부문에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임원급을 대상으로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제19기 교육생을 오는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내외 주요 에너지 이슈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교육생들은 에너지부문 오피니언에게 필요한 소통과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오는 5월 15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 과정은 매주 금요일 16시부터 18시 30분까지 인문학 중심 제1특강과 에너지산업 중심 제2특강으로 꾸며졌다. 또 제주도 산업시찰과 현재 미정이지만 해외 산업시찰도 이 과정에 포함돼 있다.

특히 에너지산업 중 특강을 맡아줄 연사로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 ▲조영탁 한국전력거래소 이사장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 ▲박일준 한국동서발전(주) 사장 ▲양수영 한국석유공사 사장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한편 에너지경제연구원은 2002년부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모두 668명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