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한강수력본부 도암댐 환경정화활동 나서
한수원 한강수력본부 도암댐 환경정화활동 나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3.21 0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암댐 상류 흙탕물 감축 위한 도암댐 수질개선실증사업도 추진 예정
지난 20일 세계 물의 날을 이틀 앞두고 한수원 한강수력본부 직원들이 도암댐(강원 평창군 소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지난 20일 세계 물의 날을 이틀 앞두고 한수원 한강수력본부 직원들이 도암댐(강원 평창군 소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강수력본부(본부장 정헌철)가 세계 물의 날을 이틀 앞둔 지난 20일 도암댐(강원 평창군 소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한강수력본부 직원 50여명은 도암댐 내 부유쓰레기와 수변구역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댐 상류 유실토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불법 개간과 과다한 객토 줄이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도암댐은 당초 발전용 댐으로 건설됐으나 댐 상류 고랭지 흙탕물 유입에 따른 수질문제로 2001년 한수원은 발전을 중단한 후 홍수조절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헌철 한강수력본부 본부장은 “환경정화활동 같은 작은 실천이 도암댐 수질개선 시발점”이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한수원 한강수력본부는 지속적인 수질개선활동으로 도암댐 기능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그는 “현재 한강수력본부는 수질문제 원인인 도암댐 상류 흙탕물 감축을 위한 도암댐 내 수질개선실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엔(UN)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는 한편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