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기영 전기조합 이사장, 중전기기 시험 회원사 애로사항 해결
곽기영 전기조합 이사장, 중전기기 시험 회원사 애로사항 해결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3.19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건의사항 수렴한 뒤 전기연구원 방문해 3가지 건의사항 전달·논의
시험비용이 경감되고 시험일정 통보와 성적서류 발행 빨라질 것으로 보여
中企 의견 들을 수 있는 창구 만들어달라는 요청에 적극 지원 약속하기도
지난 16일 전기연구원 본원(경남 창원시 소재)을 방문한 곽기영 전기조합 이사장이 전기연구원 관계자들과 회원사들의 오래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지난 16일 전기연구원 본원(경남 창원시 소재)을 방문한 곽기영 전기조합 이사장이 전기연구원 관계자들과 회원사들의 오래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에너지타임즈】 곽기영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지난 16일 한국전기연구원 본원(경남 창원시 소재)을 방문해 최규하 전기연구원 원장 등 전기연구원 관계자에게 회원사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전달한 뒤 그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곽 이사장은 3월 초 전기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기연구원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한 뒤 압축된 3가지를 건의했다.

먼저 곽 이사장은 중소기업에 대한 중전기기 시험비용 경감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으며, 전기연구원 측은 중소기업 시험비용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한 뒤 높은 시험비용을 요구하는 변압기·개폐기·배전반 등 중전기기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연구기발활용사업-바우처방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또 곽 이사장은 주요 시험일정 통보와 시험성적서류에 대한 신속한 발행을 요청했으며, 이에 대해 전기연구원 측은 시험통합시스템을 전산화해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자동으로 시험일정을 통보하고 시험성적서류 발행 등에 대해 내부적 논의를 거쳐 개선가능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곽 이사장은 한전용 고효율아몰퍼스주상변압기에 대한 신속한 시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 같은 건의에 대해 전기연구원 측은 현재 이 인정시험을 진행하는 기업은 입찰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곽 이사장은 전기연구원에서 전기조합에 중소기업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한 것과 관련 지속적인 만남과 논의를 통해 중소기업 어려움을 해소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