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남부발전 대책회의 열어 비상대응체계 전환
코로나-19…남부발전 대책회의 열어 비상대응체계 전환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2.26 0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내 재난안전대책본부, 전국사업소 내 단위 상황실 설치·운영
지난 25일 남부발전이 본사(부산 남구 소재)에서 코로나-19 사태 관련 전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5일 남부발전이 본사(부산 남구 소재)에서 코로나-19 사태 관련 전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 관련 정부가 국가위기경보단계를 최고수준인 심각단계로 격상시킨 가운데 지난 25일 본사(부산 남구 소재)에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대응책을 모색하는 한편 각 사업소별 대응현황을 공유하고 안정적인 발전설비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의 장으로 꾸며졌다.

남부발전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본사 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시키고 사업소 단위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현황관리와 동향파악에 나서기로 했다.

또 남부발전은 모든 지역에 대한 마스크 상시 착용을 의무화하고 본사와 사업소 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출입자 체온을 관리하는 한편 손 세정 등 개인위생관리 홍보와 방역 등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남부발전은 코로나-19 확진자 집중발생지역인 대구·경북지역을 방문한 이력 등을 철저하게 조사해 자택격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것은 물론 확진자 발생으로 발전설비 운영인력 결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체인력을 확보하고 비상근무 편성으로 발전설비 안정운영에 나설 방침이다.

이뿐만 아니라 남부발전은 코로나-19 확진이나 의심환자 발생 시 해당 공사나 용역을 즉시 정지하고 정지기간에 대해선 계약기간 연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작업 곤란과 부품 소급 차질 등으로 계약 지연 시 지체상금 부과를 면제해 주는 등 협력회사 피해를 줄여줄 예정이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국민에게 필수불가격한 전력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안정적인 전력설비 운영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