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등 산업부 소관 공공기관…올 상반기 예산 11.3조 집행
한전 등 산업부 소관 공공기관…올 상반기 예산 11.3조 집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2.25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코로나-19 대응 관련 공공기관 40곳 기관장 긴급대책회의 소집
코로나-19 확산 방지하고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 위한 공공기관 역할 강조
산업부 청사. (사진=뉴시스)
산업부 청사. (사진=뉴시스)

【에너지타임즈】 산업부 소관 공공기관이 올 상반기에만 11조3000억 원 이상의 예산을 집행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여파 따른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하 공공기관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인 방안을 공유하는 한편 정부지침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공공기관 소재 지역경제 침체 최소화를 위한 공공기관 차원 기여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하기 위해 25일 소관 40곳 공공기관 기관장이 참석한 긴급대책회의를 영상회의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산업부는 방역활동·사전조치·홍보활동 등 그 동안 대응동향을 점검하고 정부지침 준수와 정부차원 조치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소관 40곳 공공기관에 당부했다.

참여 공공기관들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심각성을 감안해 정부지침에 따른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중점을 두고 아동·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 대한 소독방역을 지원하고 예방물품을 전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전이 동반성장펀드를 통한 코로나-19 피해기업 저리 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가스공사가 지역경제 관련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는 등 이들 기관들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저리자금 대출 지원과 지역경제 관련 예산 조기 집행 등 다양한 노력으로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산업부 소관 공공기관 40곳은 송·배전설비 확충 등 올해 투자키로 한 20조9000억 원을 차질 없이 집행하고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올 상반기에 11조3000억 원 이상을 집행할 방침이다.

또 이 기관들은 채용과 정규직전환 등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최우선으로 필요할 경우 세부일정을 유연하게 조정하되 계획된 채용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차질 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범국가적인 역량 결집이 필요한 만큼 공공기관도 정부의 대응방향에 발맞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