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오는 21일 마이크로 LED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오는 21일 마이크로 LED 세미나 개최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2.11 22: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타임즈】 산업교육연구소가 최근 마이크로 LED 제반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오는 21일 전경련회관(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2020년 마이크로 LED 전망과 핵심/응용기술 및 상용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핵심기술 소개와 주요과제 및 발전방향 ▲Mini/Micro-LED 디스플레이 응용을 위한 전사 기술개발 동향 ▲신 LED 적층 방법론과 반도체 공정기술을 활용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초고해상도 구현기술 소개 및 기대효과 ▲2020년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주요이슈와 전개방향 ▲AR/VR HMD용 마이크로 LED 패널 응용 기술개발과 주요이슈 및 전개방향 ▲마이크로 LED 기반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바이오메디칼의 응용 기술개발 및 전개방향 등의 주제발표로 이어진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마이크로 LED는 LED와 OLED에 비해 얇고 밝다는 점을 비롯해 OLED에 비해 절반정도 에너지만으로도 동일한 밝기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기물 재료 특성상 휘어질 때 깨지는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 세미나는 마이크로 LED에 대한 최신 분석과 전반적인 이해, 미래 발전전략, 새로운 성장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나 전화 (02)2025-1333~7 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