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맥스컨트롤…북미 전문지 선정 혁신제품 골드상 수상
두산밥캣 맥스컨트롤…북미 전문지 선정 혁신제품 골드상 수상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20.01.29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밥캣 원격조종기술인 맥스컨트롤 시연.
두산밥캣 원격조종기술인 맥스컨트롤 시연.

【에너지타임즈】 두산밥캣이 자사 원격조종기술인 맥스컨트롤(Max Control)이 북미 렌탈업계 전문지인 렌탈 이큅먼트 레지스터(Rental Equipment Register)에서 주관한 2019년도 혁신제품 어워즈(Innovative Product Awards) 최고상인 골드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맥스컨트롤은 건설업계 최초로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기반 모바일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는 기술이이며 높은 제품 호환성과 편의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두산밥캣 측은 고객들은 장비를 추가로 구매하지 않고도 조이스틱 컨트롤장치만 설치하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2004년 이후 출시된 모든 로더제품에 이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대 450미터 반경 내에서 원격조정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기능을 켜고 끌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맥스컨트롤은 험지작업 위험성을 크게 낮추고 혼자서도 여러 대 장비를 다룰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개선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면서 “두산밥캣은 올해 중으로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더불어 전방카메라 등 추가기능이 탑재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혁신제품 어워즈는 건설·조경 등 분야에서 한 해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