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준 산업부 실장, 제10차 국재재생에너지기구 총회 참석
주영준 산업부 실장, 제10차 국재재생에너지기구 총회 참석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20.01.10 1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생E 기반 그린수소 중요성·역할 알리고 수소경제 동참·협력 구축 예정
아부다비지속가능주간 참석해 한-UAE 에너지부문 협력방안 논의할 계획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
주영준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

【에너지타임즈】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이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현지에서 열리는 제10차 국제재생에너지기구(International Renewable Energy Agency) 총회에 참석한다.

산업부에 따르면 주 실장은 이 총회에서 탈탄소화-그린수소를 주제로 한 장관급 회담에 참석해 국가에너지전환과 기후변화대응에서 재생에너지 기반 그린수소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회원국들의 수소경제 참여 동참과 협력을 촉구할 예정이다.

특히 주 실장은 지난 1년간 수소자동차와 수소충전소 확대와 수소법 제정 등 우리나라 수소경제 추진 성과와 MW급 재생에너지 연계 수전해 연구개발(R&D) 착수 등 우리나라 그린수소 관련 기술개발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해외 생산 그린수소를 도입하기 위한 대규모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가진 국가와의 적극적인 협력의사를 표명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 총회를 계기로 수소경제와 저탄소경제를 위한 그린수소 역할 확대에 대해 세계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앞으로 그린수소유통체계를 조기에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주 실장은 이번 아랍에미리트 방문기간 중 열리는 아부다비지속가능주간(Abu Dhabi Sustainability Week) 개막식에 참석한다.

그는 이 행사 참석계리를 활용해 아랍에미리트 정부·업계 관계자 등을 접촉해 최근 중동정세 관련 동향을 파악하고 양국 간 석유비축부문 협력 확대 등 에너지부문에서의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주 실장은 아랍에미리트에 진출한 우리 에너지업계와 간담회를 열어 중동정세 급변 시 대응방안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