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 전파
에너지공단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 전파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9.12.16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에너지공단이 2019년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3일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에너지공단이 2019년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지난 13일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2019년도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에너지동행사업과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 등 모두 5개 사업에 대한 성과와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에너지동행사업 관련 웅진코웨이(주) 등 12곳 대기업이 70곳 중소협력회사에 에너지관리 기술지도와 효율향상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 관련 한국중부발전(주)·한국동서발전(주)·(주)LG화학 등 4곳이 중소·중견기업 4곳과 협력해 고효율공기압축기 교체 등 감축사업을 진행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관련 올해 (주)동진기업 안성공장 등 17곳 사업장은 에너지경영 컨설팅·계측·제어 등을 추진했다.

이날 김창식 에너지공단 산업기후실장은 “이 보고회를 통해 소개된 각종 지원은 자체적 감축역량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을 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에너지공단은 산업체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중소·중견기업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그린크레디트사업 발굴 지원과 에너지동행지원 등 자체 감축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기업이 자금·기술 등을 투자해 중소기업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에너지공단은 중소·중견기업 사업장에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한 계측기시스템과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등을 지원하는 한편 배출권거래제 할당업체에 온실가스와 에너지감축효과가 우수한 설비의 설치를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 경쟁력 강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