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2회 연속 획득
가스공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2회 연속 획득
  • 신미혜 기자
  • ssr7@energytimes.kr
  • 승인 2019.12.02 18: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공사 본사(대구 동구 소재) 전경.
가스공사 본사(대구 동구 소재) 전경.

【에너지타임즈】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인증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로부터 에너지공기업 최초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ervice Ouality Certification)인증을 2016년에 이어 2회 연속 획득하는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인증은 서비스산업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2001년부터 산업부가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서면·현장·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경영이 탁월한 우수기업과 우수기관에 인증서를 부여하는 제도다.

가스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리더십 ▲서비스품질경영전략 ▲고객정보시스템 ▲고객접점서비스운영관리 ▲인적자원 /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 활용 ▲서비스경영성과 등 7개 평가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2회 연속 획득을 계기로 가스공사는 철저한 서비스경영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활동에 매진함으로써 고객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써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그동안 지속적인 고객맞춤형서비스 발굴과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지역사회 주체와 상생협력 등 혁신경영을 추진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제고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1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